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맨 프롬 어스(The Man From Earth, 2007) 예수는 부처의 가르침을 받았다????

by Jasonbbak 2012. 1. 15.




친구의 추천으로 간만에 영화를 봤다. 내용이 흥미로 왔는데 일만 사천년동안 죽지 않고 살아온 인간이 있다면 어떨까?

영화는 이렇게 시작한다. 존이라는 동료 교수가 밝히지 않은 이유로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 마지막으로 교수들이 음식을 나누어 먹고 서로 인사하기 위해서 모이는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데 그것이 바로 일만사천년동안 죽지 않고 살았다는 것이다.

모여 있던 사람들은 한동안 믿지 않고 존에게 자신의 분야에 역사적 질문을 하게된다.

만년 이상 산 사람의 특징은 어떤것일까?
지식은 엄청나게 쌓이지만 미래를 예측하거나 특별한 능력이 없는 죽지않는 남자.

저예산 영화라서 방안에서 모든 이야기가 이루어진다. 화려하지도 않고 긴장감이 있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마치 퍼즐을 맞추듯이 하나 하나 역사의 사실들을 들추어내어 재해석하는 묘한 재미가 있다.

역사를 아는 사람은 매우 흥미있게 볼수 있는 영화인데 지식이 미천해서 전체 내용을 다 파악하기는 힘들었다. 한가지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부처와 예수에 관하 이야기다. 영화를 보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느 것이 좋을듯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적 사실들을 한번 되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하는 영화이다.
87분 분량의 미국 영화로 소설을 영화해 했는데 국내에 개봉되지는 않았다.
원작소설은 환상특급의 작가였던 '제롬 빅스비'38년 동안 집필해다고 하니 얼마나 치밀하고 완성도가 높을지 알것이다. 

역사 공부를 좀 해서 한 번 더 보고 싶은데 공부할 시간이 있을지....
시간나실때 시간 때우기로 한 번 보세요.


'문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걱정말아요 그대" 곽진언&김필  (0) 2015.03.23
바다의 제국  (0) 2015.03.23
살아가는 시대  (0) 2011.11.21
실망스러운 영구  (0) 2011.09.26
황해에게 묻다  (2) 2011.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