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리기

싸이클 1

by Jasonbbak 2023. 3. 19.

내가 철인삼종경기를 도전할때 
많이 궁금하고 답답했던 부분이 싸이클에 관한 것이었다.
 
달리기와 수영은 몸으로 하면 되지만
싸이클은 자전거라는 도구를 이용해야하다보니
어떤 자전거를 타는지 얼마나 힘이드는지
기초적인 지식인 없었다.
 
처음은 그냥 자전거를 사서 타보는거다. 해보자.
하지만
 
뭐를 사야되지????
 
하이브리드, 싸이클, MTB, 미니벨로
헬멧, 복장, 장갑은 등등 
동호회에 들거나 열심히 알아보면 되겠지만
귀차니즘과 혼자하는걸 좋아하다보니
어렵게 어렵게 알게 되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내가 쌓은 지식들을 공유해 볼려고 한다.
아는 사람들에게는 별거 없고 모르는 초보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정보.
 

클릿 슈즈


싸이클이 생소한 분들은
클릿이라고 들어본적이 없을것이다.
나도 그런 단어를 알기전까지는 들어본적이 없다.
 
싸이클 슈즈를 말한다.
신발까지 장만해야 되는거야?
 
그렇다.
하지만 없이해도 상관은 없다.
힘이 많이 들뿐이다.
철인 삼종을 해야하는데 
힘이 많이 들면 포기 하지 않을까?
 
쫄린다.
 
자전거도 사야하고 신발도 사야하고 
옷도 사야하고 헬멧도.....
돈은????
 
다음 이야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