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육일약국 갑시다" 김성오대표님 강의를 듣다.

by Jasonbbak 2011. 9. 23.

 국내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 회사가치 1조, 삼성주식의 1.5배 이회사의 이름은 메가스터디다.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내가 학교를 졸업한지 오래 됐고 아직 학부형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알 기회가 없다보니 별 관심이 없었다. 아파트에 명사특강이라는 포스터에 끌려 김성오 대표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사전 지식이 조금 있었다. 육일약국을 운영하셨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약국을 엄청 키웠고 또 회사를 운영하여 수익을 많이 올렸다는 이야기를 책을 통해 알고 있었다. 궁금하던차에 시간도 있고 해서 구청의 무료 강의를 듣을 수 있어서 무척 기뻤다.

 김성오 대표님은 체격은 크지 않으시지만 강단이 있어 보였다. 처음 강단에 오르셔서 90도로 인사를 하시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다. 대부분 대표이사라고 하면 목에 힘이 들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이 분은 차렷자세로 90도로 인사하셨다. 나는 마치 인사를 해야할거 같고 자세를 바로 잡아야할것 같은 위엄이 느껴지셨다. 1시간 30분정도의 강의였는데 김대표님의 어릴적 삶, 서울 약대를 진학하게 된 이유, 군 제대후 육일약국를 시작하시고 13년동안 200배 성장시킨이야기, 그후 기업운영과 합병등 진솔하고 쉽게 본인의 이야기를 해주셨다.
 강의의 주제는 "성공"이었다. 우리가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주어진 여건이 불리할때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지, 나의 경쟁력은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실패는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는지 너무 소중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말씀을 조금 정리하면 이렇다.

자기 일에 대한 사랑, 고객감동, 경쟁력 강화, 지속적인 노력, 사람에 대한 태도 등이다. 이렇게 얘기하면 딱딱하고 뭐 별거 없네 이렇게 생각할수 있지만 역시 책에서 느낌이랑 강의를 통한 느낌이 틀리다. 구청에서 무료 명사 특강이란것이 있다는것도 알게 되고 자기계발서적 10권을 읽었을때의 에너지도 갖게 되고 성공에 대해서 또 사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이런 강의를 많이 들어야 겠다.

"사람을 대할때 두가지 마음을 들게 하면 됩니다. 고맙거나 미안한 마음이 생기면 반드시 좋은 관계를 만들거나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있습니다."
" 경쟁력은 하루 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하루 하루 1개씩 2개씩 늘려가다보면 1년 3년 10년이 지나고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좋은 자리에 더 빨리 도달할수 있습니다."
"손님을 감동시키는 것은 어떤 위치에 있더라도 적용되는 것입니다. 직장 상사뿐만 아니라 밑에 직원들도 손님 대하듯이 감동을 준다면 반드시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공을 너무 거창한것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요. 작은 성공도 모이다 보면 큰 성공이 될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성공을 꿈꾸다 매일 매일 실패하는 삶이 되어 발전이 없는 것입니다. 작은 물컵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기는 나의 의지에 대해서도 성공이라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내가 바뀌고 노력하고 지속하고 독특하게 차별화 시킨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시간나실때 "육일약국 갑시다"를 읽어보시거나 김성오 대표님의 강의를 들어보기를 강추한다.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투를 빈다. 김어준  (0) 2011.10.18
손정의 30년후를 말하다.  (0) 2011.09.24
유시민을 만나다1  (0) 2009.08.15
유시민 후불제 민주주의2  (0) 2009.08.08
유시민 후불제 민주주의1  (0) 2009.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