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첫페이지 등록하기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다보면 자신만 자주 이용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익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고 처음으로 나오는 페이지를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로 바꿀수 있는데 한번 등록하게 되면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등록하는 싸이트는 아무래도 포털일것입니다. 포탈에는 검색과 뉴스 그리고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페이지 등록하기
1.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도구로 이동 후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새창이 뜨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2.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면 상위 탭 메뉴중에 일반이 있습니다. 일반의 메뉴 중에 홈페이지라는 메뉴 보이시죠.
3. 홈페이지에 자기가 자주 이용하는 페이지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지를 불러오는 시간이 싫어서 빈페이지를 주로 이용합니다. 그리고 포탈싸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처음 의도했던 일을 못하고 자꾸 뉴스에 눈이 가서 안되겠더라구요.
4. 자 그럼 여러분들은 어떤 페이지를 등록하시겠습니까? 다음으로 해 볼까요? www.daum.net 이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보세요. 그런 다음 브라우저를 끄고 다시 실행시키면 첫페이지에 다음이 나오겠죠.
오늘의 상식)
포털(portal)
포털 사이트라는 이름은 영어의 관문(portal)이라는 단어에서 나왔다. 길라잡이 사이트라고도 불린다. 포털 사이트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분야별 최신 뉴스나 연결 주소, 일반인의 관심이 많은 다양한 주제들이 게재되어 있다. 이러한 포털 사이트의 예로는 검색 사이트, 언론매체 뉴스 사이트 등이 있다. 최근 포털 사이트에서는 정보 검색이나 뉴스뿐 아니라 커뮤니티 형성에도 노력하고 있는데, 커뮤니티는 정보 취득 못지 않게 사용자들을 고정 방문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포털 사이트는 사이트 등록자 수와 개인 홈페이지 사용량 등을 근거로 한 광고 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을 통해 큰 이익을 내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포털 사이트로 자리잡아야 한다는 인식이 형성되면서 세계적인 경쟁이 일었다. 국내의 포털 사이트로는 야후·라이코스·다음·네띠앙·심마니·네이버·드림위즈 등이 있다.
검색엔진
웹 검색 엔진이란 웹 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어떤 검색 엔진들은 FTP 서버나 웹 사이트의 파일 검색 결과를 포함하며, 이미지나 토렌트 파일 또는 특정 부류의 웹사이트에 특화된 웹 검색 엔진도 있다.
웹 검색 엔진은 대개 웹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서버에서는 '로봇'(robot)이라 불리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웹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며 웹 사이트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자동적으로 수집한다. 이후 검색 엔진 사이트에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엔진이 수집한 정보 중 그에 맞는 결과를 볼 수 있다. 많은 포털 사이트들은 이와 같은 웹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털 사이트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사람이 직접 관리하는 웹 사이트의 모음인 웹 디렉터리의 결과를 함께 보여 주기도 한다. 초기 검색 엔진은 웹 디렉터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웹 디렉터리를 검색 엔진이라 하지 않는 편이다.
- 위키피디아 참조
'홈페이지만들기 > 정보화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0) | 2013.01.25 |
---|---|
인터넷 기초 (0) | 2013.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