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실망스러운 영구

by Jasonbbak 2011. 9. 26.
 몇년전에 디워 때문에 세상이 많이 시끄러웠다. 나도 거기에 의견 표현을 한번 해보겠다고 블로그에 글을 썼었는데 그 글을 읽다가 문득 요즘 심형래 감독의 뉴스와 오버랩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가 직원들과 임금체불 문제로 시끄럽다가 이제는 도박, 불법무기제작등 여러가지 문제로 시끄러웠다. 어떤것이 진실인지 모르지만 그런 이야기들이 가장 가까운 직원들의 입에서 나왔다면 어느정도 이유가 있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몇 년전에 세상이 너무 부당하게 심형래라는 인물을 평가하는듯 보여 조금은 그의 편에서 글을 썼었는데 만약 그가 그런 부정한 일들을 했다면 정말 국민을 또 그를 사랑했던 사람들을 영구로 만드는것이 아닌가 말이다. 정말 안타깝고 실망스러운 일이다.

>>>예전 심형래에 관한 글 
2007/08/02 - [문화/예술] - 우리는 왜 심형래에게 관대하지 못한가?

 회사를 운영하는 것은 무척 힘들다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오랫동안 해오던 자신의 분야가 아니라 새로운 분야에서의 성공이란 더더욱 힘들다고 생각한다. 심형래 감독이 그 당시 이야기 한것은 기존 영화 관련 사람들이 본인을 정당하게 평가해주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나도 그부분에 어느 정도 공감을 했었는데 만약 지금 언론에 나온 이야기들이 사실이라면 심형래 감독이 다시 재기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허지웅 기자님 글 정말 잘 쓰시네요. 다들 한번 가셔서 멋진 글들 감상해보세요.

그리고 심형래감독에 대한 이야기도 읽을만해서 링크 걸어봅니다.
http://ozzyz.egloos.com/4620228